윤 대통령 "2030 개항 목표 신공항 건설 속도"
윤 대통령 "2030 개항 목표 신공항 건설 속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예정지 (사진=국토교통부)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일 대구를 찾아 "대구에서 혁명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정부가 과감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구 경북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열고 "대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오래된 산업구조 혁신과 낡은 교통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의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하며 "대구 교통망 혁신의 기폭제로 만들겠다"며 "2030년 개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신공항 건설에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연계 고속교통망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대구, 신공항, 의성을 연결하는 대구·경북 신공항 광역급행철도를 건설하고 GTX급 차량을 투입하겠다"며 "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팔공산을 관통하는 민자 고속도로가 순조롭게 개통되도록 지원해 동대구와 동군위 간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구 도심의 군부대 이전도 연내 후보지가 결정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신공항 건설을 담당할 특수목적법인(SPC) 구성에 시간이 걸리는 것과 관련, 윤 대통령은 국토부에 "LH라든지, 공항공사 같은 공기업이 적극 참여해 SPC가 빨리 출범할 수 있도록 서둘러 달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