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696억원···4분기 '흑자 전환'
넷마블,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 696억원···4분기 '흑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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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올해 상반기 신작 5종 출시
넷마블 본사. (사진=넷마블)
넷마블 본사. (사진=넷마블)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연결 기준) 69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지속했다고 7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2조 5014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줄었으며 누적 순손실은 3133억원으로 적자 지속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77억원으로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반영과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에 8분기만 흑자 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6649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감소했으며 순손실은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의 영향으로 1950억원을 기록, 적자를 지속했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전체 매출 중 80%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누적으로는 2조 780억원(전체 누적 매출 중 83%)을 나타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38%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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