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PB상품 앞세워 글로벌 '무역상사' 발돋움
세븐일레븐, PB상품 앞세워 글로벌 '무역상사' 발돋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대만·말레이시아 등 수출···수출 횟수 65회·품목수 40여개
세븐일레븐 PB 상품 해외 수출 (사진=코리아세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은 해외 세븐일레븐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상사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 말레이시아 세븐일레븐에 1300박스 규모의 자체브랜드(PB) 과자·김 등을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경쟁력 있는 PB상품·특화 상품을 수출하며 중소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수출하는 국가는 하와이·대만·말레이시아 등이다. 현재까지 수출 횟수는 65회, 품목수는 40여개에 달한다. 이달에도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과 '세븐셀렉트 버터갈릭바게트' 등을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수출했다.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지난 2021년부터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수출을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 PB상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월 글로벌 차별화 상품 기획·개발을 목적으로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했다. 글로벌 세븐일레븐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며 국내 중소 파트너사들이 만든 우수 세븐셀렉트(PB) 상품의 수출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상품 교류 확대 프로젝트 아래 일본·미국·대만 등 현지 세븐일레븐 인기 PB 상품을 직소싱해 선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