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서천시장 화재 피해복구 지원···3억원 기부
IBK기업은행, 서천시장 화재 피해복구 지원···3억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중기에 최대 5억 대출···금리 1.5%p 감면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br>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화재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5억원의 운전자금 및 시설물 피해 복구 자금을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최대 1.5%p(포인트) 감면한다. 기존 보유 대출에 대한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도 실시한다.

충남도청, 충남신용보증재단 및 소상공인진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저리의 정책자금도 지원한다.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개인고객에게는 개인당 최대 3000만원의 긴급생계안정자금 지원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0%p까지 감면할 계획이다. 기존 보유 대출에 대한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도 시행한다.

예금해지 시 특별 중도해지이율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사용 고객에 대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하도록 한다.

화재로 피해를 입은 서천특화시장 상인들을 위해 피해 복구 성금 3억원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피해 복구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며 "화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