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개인형 ARS시스템 'Hi 보상비서' 도입
현대해상, 개인형 ARS시스템 'Hi 보상비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간단한 서류발급 등 직접 처리 가능
(사진=현대해상)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엔 고객이 자동차 사고 관련 업무 요청 시 서류 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의 경우에도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했다. 담당자가 퇴근이나 휴가 등으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 업무 처리가 늦어질 수밖에 없었다.

이번 Hi보상비서 도입으로 앞으로는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 휴대폰에 메뉴 화면이 나온다. 고객은 해당 화면을 통해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하거나 담당자와 통화 요청을 할 수 있다.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등 단순 서류발급 요청은 매월 10만건 이상 접수되고 있다. 그중 절반 이상이 담당자를 통해 발급되고 있으나 앞으로는 휴대폰 화면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발급할 수 있다. 또 대인, 대물, 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Hi보상비서를 통해 고객의 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