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기업구조혁신펀드' 블라인드펀드 5540억원 결성
캠코, '기업구조혁신펀드' 블라인드펀드 5540억원 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 결정액 5366억원 초과
캠코 CI (사진=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기업구조혁신펀드 4호'의 자펀드 위탁운용사 5곳에서 총 554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펀드 결성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구조혁신펀드는 정책자금을 기반으로 민간자금을 유치해 구조조정 기업에 투자하는 정책펀드다. 지난해부터 캠코가 운용을 맡고 있다.

캠코는 지난해 6월 구조혁신펀드 4호의 자펀드(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로 에스지프라이빗에쿼티 등 5곳을 선정하고, 자펀드 위탁운용사에 총 2800억 원 출자를 확약했다.

자펀드 위탁운용사들은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유동성 경색에도 민간자금을 적극적으로 모집, 최소 결성액(모펀드 출자액 포함) 5366억원을 초과하는 554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펀드 결성에 성공했다.

지난해 11월 위탁운용사 중 한 곳이 사후적 구조조정 대상기업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다. 향후 위탁운용사들은 결성된 자금으로 중소기업 및 워크아웃·회생기업 등에 대한 유동성 공급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캠코는 위탁운용사 투자기업에 자산매입 후 임대(S&LB), 회생‧워크아웃기업 자금지원 등 캠코 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업들의 신속한 경영정상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올해 세계경제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중고가 다소 진정될 것으로 보이지만 국내 경영환경은 녹록지 않을 것"이라며 "캠코는 기업이 재기의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동성 공급과 자본시장 중심의 구조조정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