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유한양행,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신규 편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양행 로고 
유한양행 로고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유한양행은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3년 다우존스 지속 가능경영 지수(DJSI)' 평가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DJSI 코리아에 신규 편입됐다고 19일 밝혔다.

DJSI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로 S&P Global이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환경, 사회, 거버넌스 성과를 종합해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 가능경영 평가지표다.  

이번 2023년 DJSI Korea에는 총 63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유한양행을 포함한 13개 기업이 신규 편입됐다.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기 위해서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 업종별 상위 30% 이내 평가 점수를 받아야 한다.  이번 평가에서 유한양행은 △윤리경영 강화 △제품책임 및 품질경영 확대 △인적자원 개발 등을 성과로 인정받아 올해 최초 코리아 지수에 이름을 올렸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추진한 결과,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 영역에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며 100년 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