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2023년 CP평가에서 AA등급 획득
GS건설, 2023년 CP평가에서 AA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이 지난 14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년 CP 포럼'에서 2023년 CP등급평가 AA등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GS건설)
GS건설이 지난 14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년 CP 포럼'에서 2023년 CP등급평가 AA등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GS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GS건설은 지난 14일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개최한 '2023년 CP 포럼'에서 CP등급평가 AA등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2001년에 도입한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 및 행동규범으로 준법의지 및 윤리의식을 향상시켜 법규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정거래자율준수 문화 확산 및 내재화를 추진하는 활동이다. CP등급평가는 기업들의 CP 운영에 대한 평가를 해 우수기업에 대해 평가증을 수여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GS건설은 CP운영에 대한 최고경영자 및 회사의 실천의지와 지원, CP운영체계 지속 개선, 자율준수편람 등 공정거래 법규 준수 가이드 활용, 자체점검활동, 리스크분야 심화교육 등 임직원 교육, 사전업무협의제, CP효과성평가를 통한 개선 등의 공정거래자율준수 체계를 갖추고 지속적인 활동을 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GS건설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강도 높은 도전의식을 임직원에게 요구하고 있으며 이사회에 CP 운영체계 구축, 교육, 모니터링 점검 및 개선 등 CP 운영 주요 사항에 대해 보고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를 운영한 노력이 공정위로부터 A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 깊다"며 "ESG경영의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운영해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