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레이저, 합병등기 완료···내달 4일 코스닥 상장 확정
한빛레이저, 합병등기 완료···내달 4일 코스닥 상장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빛레이저는 지난 12일 합병기일을 맞아 종료보고총회를 통해 DB금융스팩10호와의 합병을 마무리하고 등기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합병 의안을 각각 승인했다. 한빛레이저 주권은 다음달 4일부터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 개시된다.

김정묵 한빛레이저 대표는 "각종 투자자 미팅 등 IR 활동에서 밝힌 회사의 성장로드맵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레이저 기술 분야의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용 레이저 솔루션 전문 기업 한빛레이저는 1997년 설립 후 이차전지와 반도체 및 자동차 제조 산업 등 국가 첨단전략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레이저 솔루션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고출력 산업용 레이저 기술을 처음으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한 회사는 산업용 레이저 발생장치 기술을 포함한 각종 지식재산권으로 높은 기술 진입장벽을 세우고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사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빛레이저는 오랜 업력만큼 레이저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해 온 시장 대응력 및 기술 노하우를 앞세워 인공지능(AI) 비전과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 고도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시장 리더로서 이어온 선행개발 노력으로 얻은 '이차전지 직렬형 충방전시스템' 기술의 사업화에 나서는 등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매진하고 있다. 회사는 코스닥 상장 후에도 수요가 확대되는 레이저 가공 시장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 확대 전략을 통해 성장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한빛레이저 관계자는 "합병으로 인한 유입 자금은 이차전지 산업의 필수가 될 레이저 기술을 확보하는 연구개발비, 생산 공장 증설을 위한 시설 투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중대형 레이저 융복합형 설비 시장의 진입 등 다양한 목적의 생산 설비를 갖추기 위한 공장 부지 확보 및 건물 증축을 통해 새로운 양적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