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사랑의열매'에 성금 200억원 전달
KB금융, '사랑의열매'에 성금 200억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년간 총 1710억원 기부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김병준 사랑의열매 회장에게 이웃사랑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김병준 사랑의열매 회장에게 이웃사랑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양종희 회장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출범식에 법인 기부자 대표로 참석해 이웃사랑 성금 200억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희망나눔캠페인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개최하는 성금 모금 캠페인이다. KB금융은 지난 2001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왔다. 올해에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 의미를 키우고자 다함과 지난해 기부액의 2배인 총 200억원을 기부했다.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710억원이다.

양 회장은 전달식에서 "모두가 손을 맞잡고 나눔의 온도계를 높인다면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KB금융도 상생금융과 나눔을 통해서 따뜻한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은 이웃사랑성금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교육부와 지난 5년간 총 2265개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설했다. 현재 4만5000여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소호컨설팅센터를 통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3만5000여명의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절차, 상권분석, 금융·경영 상담 등 종합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부터 개최, 현재까지 약 118만명이 방문했으며 3만5232명이 일자리를 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 KB증권의 아동교육·놀이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무지개 교실', KB손해보험의 소방공무원 대상 '심신안정실 설치', KB국민카드의 글로벌 및 탈북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