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캐릭터 '스타프렌즈'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KB금융, 캐릭터 '스타프렌즈'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진행
KB금융 스타프렌즈 전시회 (사진=KB금융)
KB금융 스타프렌즈 전시회 (사진=KB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첫 번째 전시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시회는 내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 1층 ART 갤러리, 샛강(KB금융타운)역, 이태원 리브앤라이브 스튜디오 등 세곳에서 진행된다.

전시회는 캐릭터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친밀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관심사와 트렌드를 반영, 스타프렌즈의 모습을 핸드드로잉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전시회 공간 곳곳에는 스타프렌즈 조형물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마련돼 있다. 사계절을 테마로 한 스타프렌즈 포스트카드도 증정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양봉장에서 직접 수확한 꿀로 만든 '허니세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국내산 과일로 제작한 '와인컬렉션' 등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도 선보인다. 

KB금융 홈페이지에서도 스타프렌즈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작품 및 팜플렛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스타프렌즈 홈페이지로 연결돼 50여점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스타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과 가까워지고자 마련된 전시"라며 "스타프렌즈를 이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