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교육 가족 온천천 걷기 행사 등
[교육소식] 부산동래교육지원청, 교육 가족 온천천 걷기 행사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 동래중학교와 온천천 일원에서 동래 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온천천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초·중학교 17교에서 학생 200여 명, 학부모 100여 명, 교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중학교 학생으로 구성한 '팀 부산(Team BUSAN)' 줄넘기 선수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한다.

이어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 퍼포먼스, 온천천 왕복 5km 걷기, 미니 화분 제작,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올바른 부모 역할 알려준다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초·중학교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날 연수에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제작한 신성욱 신미디어랩 대표의 강의로 진행한다. 신 대표는 참가자들에게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스마일 프로그램 운영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 스포츠교육센터가 내달 18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23교를 대상으로 '스마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중3, 고3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놀이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한 것이다.

스마일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풀어주는 마술공연 및 일곱 가지 레크레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마술 콘서트는 오프닝 쇼, 벌룬매직 쇼, 서커스 저글링 쇼, LED 쇼 등으로, 레크리에이션은 파트너 게임, 이심전심 게임 등으로 각각 구성했다.

◇부산학생인성교육원, 중3 대상 찾아가는 인성키움 한마당

부산시교육청학생인성교육원이 오는 27일~내달 8일 관내 희망 중학교 30교 3학년 451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성키움 한마당'을 운영한다.

행사는 오전·오후 활동으로 나눠 운영된다.

오전에는 교실 신체활동인 에그퐁, 플로어컬링, 풍선탁구, 교실레크레이션으로, 오후에는 강당 단체 활동인 '도전 Hi-Five' 등이 진행된다.

활동들은 학생들의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와 해당학교의 요구를 반영해 구성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