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창립 70주년 기념식···"대한민국 성장엔진 되도록 노력"
금투협, 창립 70주년 기념식···"대한민국 성장엔진 되도록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금유투자협회)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금유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창립 7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금투협은 23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금융투자업계 원로와 대표이사, 국회, 정부, 학계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을 초청해 7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협회와 금융투자업계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미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은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의 기념사와 주요 인사 축사, 기념 동영상 시연, 70년사 헌정식과 새로운 100년을 향한 미래비전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금융투자협회의 전신인 대한증권업협회는 1953년 다섯 개 증권회사가 모여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자본시장과 증권거래 제도를 도입하고자 설립됐다. 금융투자산업은 기업 자금조달과 국민 자산 증식의 수단을 제공하며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해왔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지난 70년간 이룬 눈부신 발전은 우리 금융투자업계의 끝없는 혁신과 도전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회사를 이용해주신 국민 모두의 믿음과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우리 금융투자산업은 세계를 무대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