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취임···"끊임없는 상생경영 실천"
양종희 KB금융 회장 취임···"끊임없는 상생경영 실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회장 취임식 진행
양종희 KB금융그룹 신임 회장이 2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양종희 KB금융그룹 신임 회장이 2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제 7대 KB금융그룹 회장에 오른 양종희 신임 회장이 21일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꼽으며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겠단 취임 일성을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이날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신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상생경영에 대한 양 회장의 포부를 밝히는 이 자리엔 고객, 소상공인, 협력직원,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양 회장은 "고객과 사회의 가치 성장 없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전진도 어렵다"며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객과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기업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금융의 스탠다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B가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영역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위해선 임직원의 모범적인 태도가 중요하다며 "진정한 금융인의 품격은 고객의 신뢰로부터 나오고, 고객의 자산을 내 자산처럼 여기며 사고 없는 모범적인 금융기관이 되는 데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업무 환경 개선도 약속했다. 양 회장은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며 "신명나게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한만큼 확실하게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현장의 직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경영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룹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영업 담당 현장 직원 중심으로 재설계하고 열심히 일한 직원들이 정당하게 대우받는 기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회장은 또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변함없는 신뢰와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시는 주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경영을 하겠다"며 "사회-고객-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가 결국 KB의 기업가치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주주가치 성장으로 연결된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가치와 더불어 수레바퀴의 핵심 축인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의 변함없는 신뢰와 응원에 부응하기 위한 최선의 경주를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