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국내 카드사에 싸이옵스 공급계약
엑셈, 국내 카드사에 싸이옵스 공급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옵스(XAIOps)’의 장애 근본 원인 분석(Root Cause Analysis) 화면 (사진=엑셈)
‘싸이옵스(XAIOps)’의 장애 근본 원인 분석(Root Cause Analysis) 화면 (사진=엑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대표 고평석)은 국내 대형 카드사에 AI 기반 IT 운영 지능화 솔루션 ‘싸이옵스(XAIOps)’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해당 카드사의 IT 전 영역에 대한 최신 인공지능 기술 기반 이상 탐지 및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 선제적 장애 대응을 가능케 하고, 통합 대시보드 구축을 통한 신속한 장애 감지 및 근본 원인 분석이 가능토록 차별화된 디지털 IT 운영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다.

엑셈의 싸이옵스는 카드사에 기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미들웨어, DB 대상의 개별 운영 시스템과 네트워크, OS 등의 인프라, 클라우드, ITSM까지 전사 IT 운영 시스템에서 원천 데이터를 수집, 저장, 처리한 다음 AI를 통해 부하 또는 장애 예측, 성능 이슈 예측, 이상 징후 및 이상거래 탐지, 상관관계 분석과 근본 원인 분석을 실시간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 이러한 데이터들을 통합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해 제공해 준다. 엑셈은 "싸이옵스의 부하 예측 및 이상 탐지 정확도는 일반적인 수학적 통계 방식이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타 솔루션 대비 높은 약 90% 이상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 입찰은 글로벌 외산 모니터링 기업과의 경쟁을 통해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류길현 엑셈 신기술본부장은 “올해 제1금융권을 넘어 공공기관, 제2금융, 제조 기업, 데이터센터에까지 AIOps 솔루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인터넷 은행사에 PoC(기술 검증)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제1금융권 신규 고객을 확보해 8월말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