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윌푸드,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성료
롯데윌푸드,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약 44개소 유치원 3~5세 어린이 약 4600명 충치예방 교육 받아
서울특별시 관내 충치 예방 모범유치원 교육 모습 (사진=롯데웰푸드)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웰푸드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충치예방연구회가 진행하는 유아 충치예방 교육 사업을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유아 충치예방 교육 사업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올해 5월부터 시행돼 지난 10월30일까지 진행됐다. 치과위생사 등 전문인력이 서울특별시 관내에서 선정된 충치 예방 모범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유치원에는 자일리톨이 선택적으로 급식에 제공됐다.

유아 충치 예방 교육 사업은 아동기에 올바른 구강관리 생활습관 형성을 통해 청소년에서 성인까지 지속되는 구강 건강의 기초를 마련하고, 유아 치아우식증(충치) 등 구강질환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교육 사업은 충치 예방 모범 유치원으로 선발된 44여개소, 3~5세 유치원 어린이 약 460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의 학기에 맞춰 1학기와 2학기로 나눠 44회씩, 총 88회 진행됐다.

이번 충치 예방 교육은 대상의 연령층을 고려해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구성된 구강건강 시청각 교육과 놀이를 활용한 참여형 체험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 1학기 교육은 첫 시작인 점을 고려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내용으로 구성해 전달했다. 2학기 교육은 1학기 때 전달한 내용을 다시 인지할 수 있도록 복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