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농식품부·농협과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 나서
롯데웰푸드, 농식품부·농협과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가루쌀 활용 스낵 공동 개발·판매 활성화 목적
(왼쪽부터) 강대익 농협식품 R&D연구소 소장, 김영우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의장,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 등이 지난 2일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열린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농식품부와 농협과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스낵제품 시장 전반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농식품부와 농협과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농협에서 국산 가루쌀을 이용한 원료를 공급하면 롯데웰푸드와 농협은 다양한 제조방법을 연구 개발한다. 청원생명농협에서 국산 가루쌀로 만든 스낵 제품을 생산한다. 이를 공동판매해 국산 가루쌀의 부가가치를 증대하고 차별화된 형태의 스낵 제조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지난 7월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을 획득한 The쌀로를 출시했다. 롯데웰푸드의 경험과 국산 가루쌀의 우수함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배성우 롯데웰푸드 제과마케팅본부장은 "농협과 협력을 통해 국산 가루쌀의 우수함을 알리고, 농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롯데웰푸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