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 12월 7일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 12월 7일 정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엔씨소프트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를 12월 7일 국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안종옥 TL 개발 총괄 PD는 이날 TL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TL 출시 일정과 BM(비즈니스 모델), 핵심 콘텐츠 등을 설명했다.

TL의 핵심 BM은 △코스튬(Costume, 의상)과 성장 지원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스형 상품’ △’외형 꾸미기’와 개성에 따라 변형 가능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상품 △이용자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소’ △구매 시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미토이∙야성 변신 상품 등 4종이다.

안 PD는 "TL 패스형 상품의 핵심은 플레이하는 만큼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라며 "아미토이와 야성 변신은 외형적 가치에 비중을 둔 상품으로, 게임을 플레이해 습득할 수 있는 아미토이∙야성 변신과 상품 사이에 성능 차이는 전혀 없다"고 말했다.

TL에는 클래스(C직업)가 존재하지 않아 7종의 무기 중 두 가지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장비는 실패 없이 강화할 수 있고,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에 그대로 이전하는 ‘전승 시스템’도 구현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기후와 시간 등 다양한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협력 콘텐츠는 '다양한 던전'이다. 안 PD는 "이용자가 파티를 구성해 기믹을 돌파하는 던전에서 MMORPG 특유의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경쟁 콘텐츠로는 '공성전'을 꼽았다. 그는 "TL의 공성전은 개발 기술의 집약체"라며 "천 명이 넘는 인원이 접속해도 끊김없는 서버 기술력과 이용자가 직접 거대 생명체인 골렘으로 변신해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공성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성전이 끝나면 각 마을에서 모인 세금을 한 곳에 모으는 '세금 수송' 콘텐츠가 진행된다. 세금을 지키려는 길드와 빼앗으려는 길드가 협곡과 평야를 오가며 전투를 펼친다.

엔씨는 이날 2일부터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참여자는 △야성 변신 ‘로제트 레오퍼플’ △아미토이 '아기 씨앗 포핀'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이 담긴 '모험 지원 상자'를 받으며, 초대 링크를 공유해 친구와 함께 사전 예약하면 게임 내 재화인 '솔란트'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