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인수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옵션 행사 통해 코스알엑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잔여 지분을 7551억원에 인수
코스알엑스 'The RX' 라인 연출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의 지분을 추가 인수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공시를 통해 코스알엑스의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잔여 지분 28만8000주를 7551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21년 9월 코스알엑스의 지분 38.4% 취득했다. 당시 잔여 지분을 매수할 수 있는 매수청구권(콜옵션)을 부여받았고, 이번에 해당 콜옵션을 행사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로써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의 지분 93.2%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추가 지분 인수로 코스알엑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2021년 지분 투자 이후 양사는 코스알엑스의 차세대 핵심 라인인 The RX의 '더 비타민씨 23 세럼'과 '더 레티놀 0.1 크림' 등을 공동 개발해 선보이며 해외에서 성과를 거둔 바가 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디지털 채널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급성장 중인 코스알엑스가 그룹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코스알엑스의 고유한 역량을 더욱 극대화하면서도 아모레퍼시픽이 가진 비전과 사업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고객이 사랑하는 매력적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