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에서 채민정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사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일 막을 내린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Nutrition Beauty & Active Nutrition' 주제의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조재열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인삼열매농축액에 의한 선천성 면역조절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인삼열매농축액이 선천성 면역 반응을 자극하고, 균형 잡힌 면역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이충환 건국대학교 교수는 '발효 미생물의 대사체 다양성과 숙주-미생물 상호작용과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연구를 소개했다. 이윤희 서울대학교 교수는 '녹차추출물의 지방조직 DDP4 발현조절을 통한 항당뇨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채민정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사는 'AP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에 의한 Gly-Pro-Hyp의 체계적 흡수 및 GPH의 과산화수소에 의한 섬유아세포의 노화 완화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관련 연구를 통해 'AP 콜라겐 효소분해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 증가를 확인했으며, 해당 원료는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CTO는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독자적인 핵심 원료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 및 미래 가치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오랜 기간 이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핵심 원료들의 우수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최적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