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주담대보장공제 출시···사고 시 채무 대신 상환
신협, 주담대보장공제 출시···사고 시 채무 대신 상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5~70세 가입 가능···유배당 상품
사진=신협
사진=신협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협중앙회는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보장공제는 대출안심서비스특약에 가입하면 예기치 못한 공제 사고 발생 시 신협이 차주를 대신해 대출금을 상환, 주거 안정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만 15세부터 최대 70세(5년 만기)까지 가입 가능하다. 만기는 대출 기간에 맞춰 1년부터 30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이익이 발생할 경우 배당금도 지급하는 유배당 상품이다.

공제료(보험료)는 남자 40세, 30년 만기 20년 납, 간편 가입형, 가입 금액 5000만원 기준 모든 특약 가입 시 △1형(정액지급형) 5만3950원 △2형(체감지급형) 2만150원 △3형(체감지급형 무사고환급) 5만2650원이다.

질병 또는 재해로 50% 이상 장해가 될 경우 공제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대출 상환계획 및 자금 상황에 따라 1형(정액지급형), 2형(체감지급형), 3형(체감지급형 무사고환급)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유병력자라도 병력 관련 3가지 고지사항만 통과하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강범수 신협 공제기획본부장은 "이번 신상품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조합원에게 최적화된 보장으로 구성됐다"며 "저렴한 공제료로 가족의 주거 안정 보장을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