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개인투자자 대상 채권 매매 서비스 출시
상상인증권, 개인투자자 대상 채권 매매 서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상상인증권은 고금리 시기 늘어난 채권 투자 수요에 맞춰 개인 투자자 대상 채권 투자 및 판매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 채권 순매수 규모는 2020년 3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20조6000억원으로 2년 사이 5.4배 성장하는 등 채권 투자 규모가 늘고 있다. 상상인증권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투자자를 대상으로 KT 등 우량 AAA등급 채권을 포함한 특수채, 국채, 금융채 뿐 아니라 수익성이 높은 회사채 등 다양한 채권을 판매하는 동시에 반대로 고객들로부터 채권을 매입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상상인증권은 채권을 도매가격 수준으로 판매하는 방침을 세웠다. 또 채권 판매에만 주력해오던 업계 관행을 깨고, 상상인증권이 판매하는 종목을 포함 400여 채권 종목에 대해 매수 호가(BID)를 제시함으로써 채권 투자의 환금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상상인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채권 매수는 물론 매도 기능까지 갖춰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채권에 투자하고 매도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윤 상상인증권 채권금융실장은 "채권 투자는 만기 이전 원하는 시점에 중도 매도가 어려운데,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것이 상상인증권 채권 서비스"라며 "업계 최저가에 채권을 매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인증권 HTS, MTS를 활용하면 주식처럼 원하는 시점에 간편히 보유 채권을 매각해 현금을 확보하고 매매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임태중 상상인증권 대표는 "고금리 시대 채권 투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리테일 사업 확대를 위해 채권 매매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증권사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