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KB증권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
[신상품] KB증권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KB증권 리서치본부가 제시하는 KB 리서치 추천종목을기반으로 한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20년 말,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투자하는 'KB able 미국 대표성장주랩'에 이어 두번째로 출시하는 인하우스(In-House) 상품으로, KB증권의 리서치본부에서 추천하는 종목을 바탕으로 Wrap 운용부에서 운용하는 랩어카운트(Wrap Account)서비스다. 

리서치본부에서 투자전략, 시황 및 각 기업분석 담당의 정량/정성 의견을 종합하여 ‘KB 리서치 추천종목을 결정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대형주, 중소형주 추천종목들과 함께 MP를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Wrap운용부에서 최종 MP와 종목 비중을 결정하고 운용할 계획이다.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은 이익 성장과 주주환원을 통해 자기자본이익률을 높이는 대표 성장주에 우선 투자하되 일정부분 방어주를 편입해 변동성 위험에 대비하고, 실적과 밸류에이션 등 중장기 모멘텀을 고려해 대형주를 선정하고,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성장성을 보유한 일부 중소형주를 편입해 BM(KOSPI)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고객은 애널리스트 발간자료를 통해 산업과 종목에 대한 뷰(View)를 확인할 수 있고, 리서치 홈페이지 및 동영상 등을 통해 리서치본부의 모든 분석자료를 쉽게 접할 수 있다.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 서비스의 계약기간은 1년이고,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국내 주식 및 단기 유동성 등에 투자 가능하고, 1.0%의 선취수수료와 함께 연 1.5%의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홍윤수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KB able 한국 대표성장주랩은 고객들이 KB증권 리서치본부의 전문적인 시장 뷰와 기업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 상장한 대표 성장주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