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 2023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선정
코리아세븐, 2023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무 고용률 3.1% 초과 달성···장애인 친화적인 근로조건·근무환경 조성
(왼쪽부터) 강성두 세븐일레븐 HR혁신부문장과 장동수 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이 지난 23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2023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 선정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세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고용노동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23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는 포용적 기업문화를 조성해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장애인고용 분위기 확대·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매년 1회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심사 기준은 장애인 의무 고용률 3.1%(민간기업)을 초과 달성하거나 장애인 친화적인 근로조건과 근무환경을 조성했는지 등이다.

코리아세븐은 △새로운 장애인 적합 직무 개발 △모집관련 우대조치 △채용관련 우대조치 △중증장애인과 여성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노력 등의 항목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코리아세븐은 서울맞춤훈련센터와 연계해 장애인 적합 직무를 개발해 사무직군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2017년 장애인고용 촉진 협약을 시작으로 장애인 채용설명회·취업박람회 등에 참가했다. 또 중증장애인 근로자 대상 계약기간 연장과 거주지 인접 근무지 배치, 선호근로시간 사전조사 배치 장애인 고용 확대 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중증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보조 공학기를 지급하고 비대면 면접과 장애인 고용 공단 방문 면접을 실시해 장애인 채용상 우대조치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코리아세븐은 지난 4월 장애인 고용 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국내 대기업·유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