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논란 ' 칭다오 맥주···수입사 "국내용과 무관"
'소변 논란 ' 칭다오 맥주···수입사 "국내용과 무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주류 유통 기업 비어케이가 13일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를 선보였다. (사진=최유희 기자)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 (사진=최유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에서 직원이 소변을 보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돼 위생 논란이 이는 것과 관련해 국내 수입사가 해당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국내용 제품과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칭다오 맥주 수입사 비어케이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칭다오 맥주 본사에 확인한 결과 칭다오 맥주는 내수용과 수출용을 분리해 별도의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으며, (영상 속) 제3공장은 내수용 맥주만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비어케이가 수입하고 있는 칭다오 전 제품은 해당 공장과는 무관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중국 칭다오 맥주 제3공장의 위생 문제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영상에는 작업복을 입은 한 남성이 맥주 원료에 소변을 보는 것으로 보이는 장면이 담겨 소비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비어케이는 "칭다오 맥주 본사는 현재 제3공장을 전면 폐쇄하는 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 조치하고 있다"며 "비어케이 역시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해당 이슈를 면밀히 지켜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께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