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SKTI 컨소시엄, 폐식용유 공급사 '대경오앤티' 인수
산은-SKTI 컨소시엄, 폐식용유 공급사 '대경오앤티'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 항공유 생산
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산업은행은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유진PE와 컨소시엄을 통해 국내 최대 폐식용유·동물성 유지 공급 사업자인 '대경오앤티'를 인수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경오앤티는 도축 부산물에서 나오는 동물성 유지와 음식점 등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를 수거해 바이오 디젤, 지속가능 항공유(SAF) 등의 원료로 공급하는 국내 최대 친환경 원료 공급업체다.

이 중 SAF는 마진율이 높고 탄소배출량을 기존 항공유 대비 최대 80%까지 감축할 수 있어 전세계적으로 의무 도입이 법제화 되고 있는 추세다.

SAF 생산에 동물성 유지와 폐식용유 등 원료의 대규모 조달이 중요한 만큼 해외기업들도 대경오앤티 인수전에 참여했으나, 산업은행·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유진PE 컨소시엄이 매도인과의 적극적인 협상을 통해 인수에 최종 성공했다.

이번 인수는 산업은행이 유진PE와 함께 조성한 '그린이니셔티브 2호 PEF'를 통해 국내 친환경·에너지인프라 개선에 마중물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정유기업이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을 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산업은행 측은 전했다.

박형순 산업은행 자본시장부문 부행장은 "국내 환경·에너지 분야 발전 위한 금융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전세계적 기후변화로 인한 친환경 정책에 대비해 ESG 전문 투자금융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