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 연내 개점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수원 연내 개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경험형 스토어·특화 카테고리·고감도 콘텐츠 제시
스타필드 수원 조감도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연내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에 스타필드 수원을 개점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은 신세계프라퍼티가 2016년 스타필드 하남 개점 이후 고양, 코엑스몰, 안성에 이은 다섯 번째 스타필드다.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 연면적 약 10만평(33민1000㎡),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대규모 산업시설과 대학교가 밀집한 지역 특색을 고려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공간 경험형 스토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깃든 고감도 콘텐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예술 특화 카테고리 등을 앞세울 계획이다.

우선 스타필드 수원은 고메 스트리트와 잇토피아에서 스테이필드(stay field)를 콘셉트로 기획해 고객들이 식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식음료(F&B) 트렌드를 다각적으로 선보이는 플랫폼형 팝업 공간도 운영한다. 상권 최초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잡화와 해외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MZ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을 계획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스타필드 최초로 신개념 스터디 카페도 문을 연다. 스포츠시설은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밀착형 호텔식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으로 선보인다. 수영장·골프·스파 등 호텔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스타필드에서 누릴 수 있다. 반려동물과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펫 파크·펫 레스토랑도 조성한다.

아울러 스타필드만의 문화예술 특화 카테고리도 준비했다. 강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을 코엑스몰 이후 최초로 선보인다. 아이들의 꿈을 키워 줄 별마당 키즈와 프리미엄 키즈 클래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 등도 입점한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수원시 상인연합회,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 경기남부 슈퍼조합 등 수원지역 3개 상인 단체와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경기신용보증재단과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스타필드 수원 상생 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열어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재원도 출연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