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한화 건설부문,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사업비 2조5000억원 규모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한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주관사인 한화 건설부문은 SK디앤디와 함께 종합설계사인 도화엔지니어링을 설계사로 선정하고 지난 9월 용역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각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에 대한 세부 설계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이를 기점으로 국내기업이 주도하는 최초의 대형 해상풍력사업인 신안우이 해상풍력 발전사업의 진행이 가속화될 예정이다. 

신안우이 해상풍력사업은 전라남도 신안군 우이도 남동측 해역에 400MW급 해상풍력 단지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2022년 기준 국내 해상풍력 발전설비 누적 설비용량 124MW의 3배가 넘는다. 특히 국내산업 활성화 및 신규 고용창출을 위해 해저케이블, 하부구조물 제작 및 해상설치 등 핵심 공급망을 국내 기업으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2013년에 해상계측기 설치를 시작으로 본사업을 추진했고, 2019년 발전사업허가를 획득하고 2021년 송전선로 이용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8월 환경영향평가를 완료했으며, 내년 하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회사는 풍력사업 관련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 운영, 투자까지 주관하는 풍력사업 밸류체인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 추진 사례가 드물고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대규모 해상풍력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해상풍력 선도기업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