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AI가 만든 영상으로 쉽게 쇼츠 만드세요" 생성AI 기능 도입
유튜브 "AI가 만든 영상으로 쉽게 쇼츠 만드세요" 생성AI 기능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쇼츠에 AI 영상·이미지 추가 가능···AI 더빙 서비스도 선보여
유튜브 로고. (사진=유튜브)
유튜브 로고. (사진=유튜브)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유튜브가 크리에이터와 예술가 모두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편집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공지능(AI) 기능을 22일 공개했다.

우선 유튜브는 올해 중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프롬프트로 입력하면 유튜브 쇼츠에 AI로 생성된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배경으로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실험 기능 '드림 스크린'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쇼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현재 매월 20억명 이상의 로그인 이용자와 700억 회 이상의 일일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 유튜브는 누구나 동영상을 제작하고 플랫폼에 바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모바일 앱 '유튜브 크리에이트'도 선보였다.

크리에이터들은 유튜브 크리에이트에서 쇼츠, 긴 동영상 또는 두 가지 모두를 편집할 수 있는 제작 도구 모음을 활용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트 앱은 정밀 편집과 자르기, 자동 자막 등의 동영상 편집 기능부터 필터, 효과, 전환 및 비트 매칭 기술이 적용된 음악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해당 앱은 한국을 포함해 일부 국가에서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유튜브는 이 밖에도 AI 기반 더빙 기능 '얼라우드(Aloud)'를 도입해 크리에이터가 주로 사용하는 언어를 넘어 더 많은 시청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