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이미지 생성 AI '달리 3' 공개···챗GPT와 통합
오픈AI, 이미지 생성 AI '달리 3' 공개···챗GPT와 통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와 대화로 프롬프트 입력···음란·혐오 이미지 안전장치도 마련
오픈AI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 '달리'가 생성한 이미지. (사진=오픈AI 인스타그램)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달리'(DALL-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달리3'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에 유사한 이미지 생성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드저니', '스태빌리티 AI'와 시장 경쟁이 치열해 질 전망이다.

오픈AI는 이번 공개된 버전이 지난해 4월 출시된 '달리 2'보다 더 정확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고, 이용자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한다고 밝혔다.

특히 '달리 3'는 사람처럼 묻고 답하는 챗GPT와 통합해, 이용자가 직접 구체적인 프롬프트(AI 명령)를 입력해야 할 필요가 없어지게 됐다. 문답을 통해 프롬프트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면 챗GPT가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이를 토대로 '달리 3'가 이미지를 생성한다.

오픈AI는 챗봇과의 연결을 통해 이용자들이 프롬프트를 잘 생각해낼 필요 없이 'AI 아트'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버전은 또 음란 및 혐오스러운 이미지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 조치도 갖췄다.

오픈AI는 이를 위해 외부 팀과 협력해 노골적이거나 폭력적인 메시지를 피하기 위해 언어 모델에 특정 단어를 무시하도록 훈련했다고 밝혔다.

이외 프롬프트에 이름이 구체적으로 언급된 경우에도 공인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없도록 했다.

이번 '달리3'는 내달 유료 버전인 챗GPT 플러스와 기업용인 챗GPT 엔터프라이즈에 먼저 출시된다. 무료 버전은 언급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