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로그인·회원가입 방식 '패스워드리스'로 개편
코빗, 로그인·회원가입 방식 '패스워드리스'로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인증 후 간편비밀번호·생체인증 설정 통해 접속
(사진=코빗)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로그인·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나 복잡한 패스워드를 쓰지 않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확인절차(KYC)가 간소화돼 그간 여러 번의 인증과 정보 입력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용자들이 코빗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휴면 계정 해제 절차도 변경된다. 휴면 계정 해제를 위해 매번 이메일 주소나 비밀번호를 찾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바로 휴면 해제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제공하던 T아이디·애플 ID 등 소셜 계정 연동을 통한 로그인 방식도 중단한다. 소셜 로그인 대신 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방식으로 변경해 인증 수단(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 소유 여부와 본인인증을 위한 개인정보 모두 충족해야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보안 수준도 높였다.

이정우 코빗 CTO(최고기술책임자)는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으로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거래소 보안 수준도 높아지게 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