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JB우리캐피탈과 '렌탈시장 포용 금융 확대' 맞손
SGI서울보증, JB우리캐피탈과 '렌탈시장 포용 금융 확대'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제조사·중소렌탈사에 적시 자금 확보 지원"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JB우리캐피탈 서울본사에서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왼쪽)와 박춘원 JB우리캐피탈 대표이사가 '구독·렌탈시장의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JB우리캐피탈 서울본사에서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왼쪽)와 박춘원 JB우리캐피탈 대표이사가 '구독·렌탈시장의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SGI서울보증은 JB우리캐피탈과 구독·렌탈시장의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GI서울보증은 JB우리캐피탈이 렌탈사로부터 매입한 매출채권의 리스크를 담보할 수 있는 '분할결제신용보험'을 제공한다. JB우리캐피탈은 SGI서울보증의 보증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해 자금을 공급하는 '렌탈 채권 팩토링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팩토링은 금융기관이 기업의 매출채권을 매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금을 공급하는 금융서비스다. 이용 기업은 채권관리의 부담을 덜고 초기에 자금회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앞으로 SGI서울보증과 JB우리캐피탈은 파트너십을 통해 구독·렌탈시장에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제조사와 중소렌탈사가 적시에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금융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포용적 금융과 파트너십 경영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민보험사로서 고객의 꿈을 보증하고 희망을 더하기 위해 앞으로도 파트너십 경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