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홍콩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현장 소통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홍콩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현장 소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중장기 비전·ESG 경영 계획 공유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하나은행 홍콩 지점을 방문해 글로벌 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이 하나은행 홍콩 지점을 방문해 글로벌 현장의 직원들을 격려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함영주 회장이 5일부터 이틀간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한 IR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홍콩 IR 행사는 지난 5월 개최된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되는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경영 일환이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에 장기간 투자해온 투자자들과 최근 하나금융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 등 10여개 투자기관 최고 책임자들을 직접 만나 이틀에 걸친 마라톤 미팅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함 회장은 그룹의 재무 성과와 자산건전성, 중장기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소개할 방침이다. 

함 회장은 투자자 대상 설명회 개최에 앞서 하나은행 홍콩 지점을 방문해 1967년부터 글로벌 주요 금융 거점 중 하나인 홍콩에서 활약해 온 임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함 회장은 10월에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영국 런던 등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출장을 계획하고 있다.

함 회장은 "글로벌 현장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해외 투자자들과 현지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앞으로 하나금융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