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벤츠,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협업 논의
LGD-벤츠,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협업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권봉석 LG 부회장과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이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가 탑재된 EQS SUV 옆에 서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24일 LG디스플레이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에서 권봉석 LG 부회장과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과 만났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CEO, 김병구 LG디스플레이 전무, 김희연 전무 등 양사 경영진도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과 그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핵심 공급업체인 LG디스플레이와 협업을 논의하고, 향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LG디스플레이는 올라 칼레니우스 의장 등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에게 34인치 초대형 플라스틱유기발광다이오드(P-OLED)와 차량용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 투명 OLED, 12.3인치 무안경3D 계기판, 시야각 제어 기술(SPM·Switchable Privacy Mode) 등 개발 중인 차세대 차량용 OLED와 하이엔드 LCD 신기술을 대거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4년 메르세데스-벤츠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20년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0년 S클래스를 시작으로 전기차 EQS, EQE 등 프리미엄 라인업에 차량용 P-OLED를 공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