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얼굴인증 환전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얼굴인증 환전 서비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 없이 외화 수령 가능
고객이 신한은행 ATM기에서 얼굴인증을 통한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고객이 신한은행 ATM에서 얼굴인증을 통한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생체 정보 중 얼굴을 활용한 '쏠(SOL)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쏠편한 환전'을 통해 환전한 외화를 신분증, 출금매체 카드 등이 없어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쏠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영업점에서 고유 생체정보 중 하나인 얼굴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쏠 앱에서 외화 수령을 위해 선택한 영업점과 해당 영업점의 환전 AT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지점을 선택할 경우 공항 내 환전ATM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해 ATM 조회, 출금, 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키오스크에서는 얼굴 또는 손바닥 정맥인증을 통해 △입출금 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이월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각종 제신고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얼굴인증을 통한 쏠 로그인, 영업점 창구 출금 등 바이오 인증을 통한 업무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또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얼굴 등 생체정보를 활용한 'ATM 이상행동 탐지서비스'를 개발, 전국 ATM에 적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당국의 바이오 인증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금융권 바이오 인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