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 생활정보 서비스 개시
신한은행, '쏠' 생활정보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료·연말정산 예상액 등 제공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예상액, 각종 세금, 부동산 등기비용 등 생활에 유용한 금융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쏠(SOL) 생활정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료 △소득 △세금 △부동산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간단한 입력을 통해 예상금액 등의 정보를 바로 조회해 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 생활정보 서비스를 만들면서 기존 쏠에서 제공하던 각종 예상금액 조회 및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통합했다. 고객 의견을 수렴해 건강보험료 예상액,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확인, 부동산 중개 수수료 예상액 등 다양한 실생활 정보도 추가했다.

신한은행은 다음달 쏠 생활정보 서비스에 금융, 생활 등 카테고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금융 카테고리에서는 예적금 만기 수령액, 환율, 펀드 수익률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생활 카테고리에서는 단위변환, D-day 계산기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복잡한 세금, 수수료 등을 즉시 확인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며 "쏠을 통해 금융과 생활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