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 출시···안전거래 시스템 제공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 출시···안전거래 시스템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이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 대표 MTS 'KB M-able'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의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거래소 및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 MTS KB M-able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 이용약관 및 비상장주식 위험투자고지 동의 후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KB증권 계좌 인증 시, KB증권 계좌를 통해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KB M-able 앱 내에서 비상장주식 중 거래 가능한 종목의 간단한 정보와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으로 '팝니다/삽니다' 게시글을 통해 매도/매수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시글은 등록 유형에 따라 바로 주문 또는 1:1 협의 주문 형태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가 완료된 건은 KB M-able 앱 내의 자산평가 주문내역 및 거래내역에서 확인하거나,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나의 계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은 비상장주식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증권 계좌로 비상장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 후 비상장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1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주식 1주 증정(20명) △1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주식 1주 증정(10명) 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기존에 제공하던 비상장 거래 서비스와는 달리,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비상장종목의 정보와 시세확인뿐만 아니라 매수·매도자 간의 거래정보까지 확인한 후 거래가 가능한 안전거래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그 동안 KB M-able 앱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비상장주식 거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