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은행 전세대출 금리 비교 가능해진다
이달부터 은행 전세대출 금리 비교 가능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대금리차 공시에 '잔액 기준' 추가
은행 고객들이 국민·하나은행 등의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은행 고객들이 은행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이달 말부터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은행별 전세대출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된다. 또 현행 예대금리차(예금 금리와 대출 금리의 차이) 공시에 은행별 예대마진 특성을 전반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잔액 기준' 금리차도 추가된다.

은행연합회는 14일 이같은 내용의 은행권 금리정보 공시 개선 자료를 발표했다.

오는 28일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사이트에서 전세대출 금리도 은행별로 공시된다. 기존에는 가계대출을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마이너스대출로만 구분해 공시해왔다.

아울러 예대금리차 공시에는 기존 신규취급액 기준 공시에 더해 전월 말 은행이 보유 중인 모든 대출과 예금의 금리로 계산된 잔액 기준 예대금리차가 공시된다. 주담대, 신용대출 등 각종 대출상품 금리도 모두 잔액 기준을 추가한다.

잔액 기준 예대금리차 페이지 내에 정기예금 금리도 세분화해 공시할 예정이다.

은행연합회는 통상 월말 진행되는 한국은행 예대금리차 공시 일정 등을 고려해 금리를 매월 말일까지 공시하기로 했다. 올해는 7월 28일, 8월 30일, 9월 27일, 10월 27일, 11월 28일, 12월 27일에 금리가 공시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