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장마철 대비 '침수예방 비상팀' 운영
삼성화재, 장마철 대비 '침수예방 비상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00여곳 이상 침수 예상 지역 순찰 강화 등 활동
(사진=삼성화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화재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차량 침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침수예방 비상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의 침수 피해 방지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침수예방 비상팀을 운영해왔다. 비상팀은 집중호우로 인한 긴급상황 발생 시 고객 동의 하에 관공서와 공조, 침수 위험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키는 역할과 위험 지역 사전 침수 예방 활동을 한다.

저지대 등 상습침수지역 227개, 둔치 주차장 281개 등 전국 500여곳 이상 침수 예상 지역 목록을 최신화했고, 협력업체별 순찰 구역 매칭도 완료했다.

침수 전 사전 조치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둔치 주차장 침수를 대비해 사전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콜센터에서는 기상·위험 상황을 수시로 고객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주변 관공서와 지자체와의 공조 체계도 구축했다. 비상팀은 침수위험지역 지자체 담당자를 방문 면담해 지자체 내 상습 침수지역 사전 확인 및 도로정비 활동 강화를 요청했다.

삼성화재 애니카손사 관계자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의 안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다년간의 차량 침수예방 경험과 업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침수피해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