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판···최저금리 연 3.57%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특판···최저금리 연 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최초·당행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력 고객 금리 할인
(사진=카카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20일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최저 연 3.57% 금리(이날 기준)의 주택담보대출 특판을 1조원 한도로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주담대 특판은 지난 2월에 이어 금리 할인 혜택 형식으로 진행된다. 생애최초 주택 구입 고객과 기존 1년 이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0.2%포인트(p)의 금리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비거치 시에는 0.3%p의 혜택이 추가로 적용돼 최초 예상금리 대비 최대 0.7%p의 금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번 특판과는 별개로 타행 대환 고객에게 제공되는 최대 0.6%p의 기존 금리 할인 혜택도 유지할 계획이다.

최대 금리 할인이 적용되면 혼합금리 기준 최저 연 3.57%의 금리가 적용된다. 특판 한도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주담대 대상을 기존 아파트부터 연립·다세대 주택까지 확대한다. 연립·다세대 주택 역시 기존 주택담보대출과 동일하게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 기능으로 100% 비대면으로 서류 제출부터 대출 심사, 실행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주담대와 동일하게 중도상환수수료는 100% 면제된다. 대출 만기는 최소 15년에서 최장 45년(청년 기준)까지 선택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최대 10억원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시장 커버리지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