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12월까지 초거대 AI 학습용 GPU 인프라 구축"
KT클라우드 "12월까지 초거대 AI 학습용 GPU 인프라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클라우드 직원들이 하이퍼스케일 AI 존이 구축된 IDC에서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KT클라우드 직원들이 하이퍼스케일 AI 존이 구축된 데이터센터에서 장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KT클라우드는 연말까지 KT대덕2연구센터에 초거대 인공지능(AI) 학습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초거대 AI란 대용량의 연산이 가능한 GPU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해 사람처럼 스스로 사고할 수 있도록 설계된 AI다. 

KT클라우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초거대 AI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AI 적기 학습을 위한 GPU 컴퓨팅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KT클라우드는 기술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국내 기업인 '모레'와 AI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리벨리온'과 국산 AI 클라우드 반도체 칩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앞서 KT클라우드는 지난해 12월 종량제 GPU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KT클라우드는 서버 팜을 지속적으로 증설해 나간다는 계획으로, 향후 최대 10분의 1 수준의 효율적 비용으로 동급 연산 자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초거대 AI 산업의 문턱을 낮춰 대규모 GPU 인프라가 필요한 AI 전문기업·스타트업 등과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