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충남경찰청과 선진교통문화 정착 협약
삼성화재, 충남경찰청과 선진교통문화 정착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삼성화재는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충남경찰청과 함께 충청남도의 선진교통문화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황인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부문장과 권희태 충남자치경찰위원장, 노승일 충남경찰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안전한 충청남도를 위해 교통사고 연구 및 분석자료를 제공하고 고령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영상을 제작지원할 예정이다.

충남은 우리나라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차량 보유율도 전국 평균보다 높은데다 치사율이 높은 특성을 보이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를 감소시키고 자치경찰제 시행 모범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자치경찰제란 지방자치단체에 경찰권을 부여하고, 경찰의 설치 유지 운영에 관한 책임을 지방자치단체가 담당하는 제도다.

황인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자치경찰제 시행 후 민간기업 연구소와 자치경찰위원회가 처음으로 교통안전을 위해 힘을 모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각종 데이터 분석과 연구원들의 역량을 발휘해 선진 교통문화정착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