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스톤파트너스, '이커머스 1호 JSD' 조기상환 완료
윙크스톤파트너스, '이커머스 1호 JSD' 조기상환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온투업(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서비스 윙크스톤을 운영중인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온라인 판매 업체에 투자하는 '이커머스 1호 JSD' 상품이 8개월 만에 조기상환됐다고 18일 밝혔다.

윙크스톤이 온투업 등록 이후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이커머스 1호 JSD는 소상공인 온라인 셀러의 성장을 돕는 중금리 투자 상품으로 수익률은 연 10%, 만기는 12개월이다. 총 10억원의 투자금이 만기일 4개월을 앞두고 전액 상환됨에 따라 투자 원금과 수익금도 투자자들에게 조기 지급됐다. 

윙크스톤은 자체 개발한 복합신용평가모델(CSS)을 통해 일반적인 금융데이터 뿐 만 아니라 비금융데이터 및 현금흐름에서 나오는 상환능력까지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투자자들에게 탄탄한 투자 신뢰성과 입증된 수익률을 안겨주고 있다. 

이커머스 1호 JSD 상품의 성공적 안착을 계기로 윙크스톤은 온라인 셀러들을 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플랫폼노동자, 프리랜서 등 정기적인 소득 증명이 어려운 긱워커들에게 맞춤형 상품으로 대출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권오형 윙크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윙크스톤은 자체 신용평가모델을 바탕으로 충분한 상환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다방면으로 평가해 높은 시장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윙크스톤의 차별화 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