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협회, 인천도시공사와 부동산 금융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리츠협회, 인천도시공사와 부동산 금융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왼쪽)과 정병윤 한국리츠협회 회장이 금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리츠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리츠협회는 한국 리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인천도시공사(iH)와 '부동산금융 분야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부동산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부동산 금융 전문기관 간의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부동산금융 관련 △교육, 자문 및 정보교류 협력, △공동연구, 위탁연구 등 부동산 금융 관련 협동 연구수행,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기술교류, △도서, 간행물 등 제반자료 공동 활용 및 교환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이승우 iH 사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부동산금융은 개발사업의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한국리츠협회와의 공동협력체계 구축으로 iH의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인천 시민을 위한 주거복지, 도시재생사업 등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병윤 한국리츠협회 회장은 "인천도시공사는 선도적으로 새로운 혁신방안을 통한 인천 시민의 주거복지 지원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협회도 인천도시공사가 리츠를 통해 인천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