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 LGD 그룹장 "OLED.EX, 자연 그대로의 색 내는 디스플레이"
이현우 LGD 그룹장 "OLED.EX, 자연 그대로의 색 내는 디스플레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OLED 코리아 콘퍼런스' 기조연설
'2022 올레드 콘퍼런스'에서  이현우 LG디스플레이 전무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7일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2022 OLED 코리아 콘퍼런스'에서 이현우 LG디스플레이 라이프 디스플레이 그룹장(전무)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해 초 본격적으로 양산을 시작한 차세대 OLED 패널 'OLED.EX(이엑스)'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TV 패널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 이현우 라이프 디스플레이 그룹장(전무)은 7일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2022 OLED 코리아 콘퍼런스' 기조연설에 참석해 △뉴노멀 시대 디스플레이의 기회 △OLED.EX의 기술 혁신 △게이밍, 투명, 포터블 등 OLED 신사업 현황 등을 소개했다.

이 그룹장은 "코로나를 기점으로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편리하게 비대면 온라인 생활을 하기 위한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디바이스의 개인화 추세 및 고화질 프리미엄 TV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같은 변화 속에서 OLED TV는 전세계 20개 제조사가 선택하며 브랜드 다양성이 확대됐다"며 "42인치에서 97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라인업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그룹장은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TV 패널 OLED.EX를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공개된 이 제품은 유기발광 소자에 중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화면 밝기(휘도)를 30% 높이고 색 표현력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이 그룹장은 "LG디스플레이는 OLED.EX의 휘도를 향상해 자연 그대로의 색 표현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화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이를 극대화하는 '고명암비기술'(HDR)에 대해선 "무한대의 명암비를 갖춘 OLED 패널은 콘텐츠가 요구하는 정확한 휘도를 표현할 수 있고, OLED.EX 패널은 HDR 구현 성능이 더욱 개선됐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이 패널은 휘도 향상에도 불구,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한 눈에 편한 디스플레이이자 백라이트 미사용 및 부품수 저감으로 친환경적인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실내와 온라인 활동이 늘어나면서 개인화 디스플레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OLED.EX 기술을 기반으로 TV를 넘어 게이밍, 투명 OLED, 포터블 OLED 등 신사업 영역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그룹장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사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변화 속에서 더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비리서치가 주관하는 OLED KOREA 콘퍼런스는 각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OLED 산업 현황과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 및 토론하는 행사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