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덕 LGD 고문, SID서 '데이비드 사노프 산업공로상' 수상
여상덕 LGD 고문, SID서 '데이비드 사노프 산업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 (사진=LG디스플레이)
여상덕 LG디스플레이 고문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여상덕 고문(전 최고마케팅책임자 사장)이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로부터 '데이비드 사노프 산업공로상'(David Sarnoff Industrial Achievement Prize)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SID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로, 컬러 TV 도입 등 미국 방송 산업을 개척한 데이비드 사노프 RCA 회장을 기려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이 상을 주고 있다.

여 고문은 한국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산업의 비약적 성장과 액정표시장치(LCD) TV에서 OLED TV로의 세대교체를 앞당기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지난 40여년간 전자∙디스플레이 산업 분야에 몸담으면서 LG디스플레이 LCD 개발센터장, TV사업본부장, 최고기술책임자(CTO), OLED 사업부장 등을 역임했다.

2000년대 초반 세계 최초로 42인치, 52인치, 100인치 LCD를 잇달아 개발해 LCD 대형화를 주도했으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초고해상도 중소형 LCD 개발에도 성공했다.

또 대형 OLED의 원천 기술 개발을 통해 LG디스플레이가 2013년 세계 최초로 55인치 OLED TV 패널 양산에 성공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상식은 이달 8일부터 미국 새너제이(산호세)에서 열리는 'SID 2022'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