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게이밍엔 OLED 화면이 최적" 연구결과 발표
LG디스플레이, "게이밍엔 OLED 화면이 최적" 연구결과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 2022' 학회 참가···"응답속도·눈 건강 측면서 LCD 화면보다 우수"
LG디스플레이 42인치 벤더블 OLED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42인치 벤더블 OLED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학회·전시인 'SID 2022'에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가 게이밍용 화면으로 가장 적합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연구진은 온라인 게임 상위 등급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OLED와 일반 LCD 화면, 평면과 곡면 디스플레이 등 여러 조건에서 게임을 하게 해 어떤 디스플레이가 최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지를 분석했다.

그 결과 자유롭게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는 벤더블(Bendable) OLED가 반응시간과 곡률(휘어진 정도), 눈 건강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최적의 게이밍 디스플레이로 꼽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OLED 디스플레이의 평균 반응시간은 LCD보다 0.05초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게이밍 전용 마우스를 사용할 때 반응시간이 0.01~0.02초가량 빨라지는 것을 고려하면 0.05초는 게임 승패를 좌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화면의 휘어진 정도를 뜻하는 곡률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800R(반지름 800mm인 원의 휜 정도)의 커브드 화면에서 현실감과 몰입감이 가장 높았으나, 축구게임 등 일부 스포츠 게임은 평면 화면이 더 적합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OLED 디스플레이는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일반 LCD 대비 60% 수준으로 낮고, 두통 등을 일으키는 화면 깜빡임 현상도 없어 장시간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벤더블 OLED를 포함해 게이밍 전용 OLED 패널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게이밍 전문 브랜드들과 협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한 게이밍 사업 담당(상무)은 "OLED 기반의 게임 전용 제품 라인업 확대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