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DB손보 대표 "글로벌 수준 ESG경영 보험사 목표"
김정남 DB손보 대표 "글로벌 수준 ESG경영 보험사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가 유튜브 영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DB손보)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가 유튜브 영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DB손보)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가 유튜브 영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주요성과와 향후 비전을 소개했다.

DB손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을 고객, 임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이를 알리는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임직원들의 퀴즈쇼로 시작되며, 직원들의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실무자들이 실천하는 ESG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 실제와 연동된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상에서 DB손해보험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소개하고, 환경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랩 배틀로 풀어내는 등 흥미로운 콘셉트로 기획됐다.

김정남 대표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유래 없는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이해관계자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ESG경영을 지속 전개해온 결과 안정적 경영성과 달성과 함께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진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상생의 동반자로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DB손보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 하에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 보험사를 목표로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단계적으로 구현해 나가고 있다.

한편 DB손해보험 유튜브 채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애플워치, 피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하는 ESG 영상 퀴즈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네이버 포스트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와 인스타그램에서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초성퀴즈 및 댓글 이벤트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