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닥스 총괄CD로 버버리 출신 뤽 구아다던 영입
LF, 닥스 총괄CD로 버버리 출신 뤽 구아다던 영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나이 관계없이 차별화 가치 인정받는 컬렉션 선보일 것"
뤽 구아다던 닥스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진=LF)
뤽 구아다던 닥스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진=LF)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는 패션 브랜드 닥스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뤽 구아다던을 영입하고 브랜드를 전면적으로 재정비한다고 9일 밝혔다.

LF에 따르면 구아다던 신임 총괄 CD는 영국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영국 왕립 예술학교(로열 컬리지 오브 아트)를 졸업한 뒤 2001년부터 버버리에서 디자이너 경력을 쌓았다. 2014∼2017년에는 버버리의 최고디자인책임자(CDO)로 활동했다.

LF는 1983년부터 라이선스 계약 형태로 국내에서 닥스를 유통하고 있다. LF는 구아다던 총괄 CD의 지휘 아래 내년부터 새로운 닥스 컬렉션을 선보이며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에이지리스(Ageless) 명품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LF 닥스 담당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시점"이라면서 "공고히 쌓아온 브랜드 전통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을 통해 여성복과 남성복, 액세서리 등 모든 복종에 걸쳐 종합 브랜드로서 새로운 방향성을 확립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구아다던 총괄 CD는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대·나이와 관계없이 차별화한 가치를 인정받는 컬렉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