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MOU
하나銀-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이사가 함께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이사가 함께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미트박스글로벌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축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으로 직접 연결하는 미트박스글로벌의 플랫폼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미트박스글로벌은 지난 2014년 설립된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이다. 2020년 12월 기준 누적 앱 다운로드 수 20만건을 기록했다.

두 회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플랫폼 구매대금 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축산물 할인 구매를 위한 플랫폼 전용카드 △코로나19 등 각종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무상보험 제공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한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향후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협력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미트박스글로벌과 같은 혁신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